주님을 믿기를 권함 > 구원의 복음

구원의 복음

복음말씀

구원의 복음


주님을 믿기를 권함

페이지 정보

조회725회 작성일13-06-21 00:30

본문

어떻게 하여야 구원을 얻으리이까?(4)

작성자:J. H. 브룩스

주님을 믿기를 권함(초청)

구주 예수님께 다가오기를 조금이라도 두려워하는 죄인들을 위해 몇 마디 권하지 않고는 펜을 놓을 수가 없습니다.

첫째는 구주 예수님의 사역은 하나님께서 당신을 받으시기에 완전히 충분합니다. 당신 편에서는 어떤 것도 더할 것이 없습니다. "만일 은혜로 된 것이면 행위로 말미암지 않음이니 그렇지 않으면 은혜가 은혜 되지 못하느니라"(롬 11:6) 죄를 위해 고난 받으심으로 "자기를 순종하는 모든 자에게 영원한 구원의 근원이"(히 5:9) 되셨습니다. 그분은 율법이 당신에게 요구하는 모든 요구에 응하심으로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 (고전 1:30). 당신이 구원받는다고 하면 그것은 온전히 예수 그리스도로 구원받아야만 합니다. 그리고 지금 믿으시기 바랍니다. 바로 지금 믿으십시오. 당신의 구원을 그분의 보호하시는 손길에 맡기십시오.
당신이 지금 가지고 있는 두려움이 아닐지라도 장차 당할지도 모르는 두려움이 있습니까? 그분은 말씀하시기를 "만일 누가 죄를 범하면 아버지 앞에서 우리에게 대언자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라"(요일 2:1)라고 하셨습니다. 분명히 당신의 죄에 대한 고소(소송)는 그런 보호 안에서는 안전할 것입니다. 그분은 당신의 안전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대변자이실 뿐 아니라 의로운 대변자이십니다. 그분 자신이 율법의 요구를 충족시켰고, 유혹과 실패로부터 당신을 구원하는 근거로서 대언(변호)하십니다. 그리고 의의 보좌 앞에 그분의 공로로 확신 가운데 나갈 수 있고, 필요한 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습니다.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요일 1:9)그리고 약속에 신실하신 하나님의 미쁘심(신실하심)뿐만 아니라 그분의 공의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용서를 구하는 사람들의 용서를 필요로 합니다. 공의는 그리스도를 대표하지 않은 모든 사람들은 형벌이 요구되는 것처럼, 공의는 그리스도에 의해 대표되는 모든 사람들을 수용합니다. 그리스도 밖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정죄밖에 받을 것이 없듯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습니다(롬 8:1).
지체한다고 좋을 게 뭐가 있겠습니까? 아무것도 없습니다. 만일 당신이 수년 동안 교회에 출석하지 못한다고 한다면(하나님께서 참아주실 것입니다) 단순히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당신을 위한 행하신 공로를 의지함으로 오늘 구원을 받을 수 있으므로 최소한 구원은 받으셔야 합니다.

두 번째로 기억할 것은, 구주 예수님의 말로 할 수 없는 사랑입니다(tenderness). 그분이 땅에 계실 대 수 천명의 병자들과 고통 당하는 사람들과 불행한 사람들의 그분에게 왔고, 그분은 그들을 고쳐주셨습니다. 주님께 구하는 사람들에게 그분이 거절하는 것을 읽을 수 있습니까? 그분이 피곤하다고 불평하신 적이 있습니까? 곤궁하고 슬픔에 찬 사람들의 외치는 소리에 그분이 귀를 막으신 적이 있습니까? 많은 사람들의 그들의 교만과 악행으로 인해 스스로에게 재앙을 불러옵니다. 하지만 예수님의 긍휼에 가득한 마음은 모든 괴로움 당하는 모든 이들에게 사랑으로 대하시고 그들 중에 가장 천한 사람들의 간청도 들어 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예전에 그렇게 하셨듯이 지금도 그렇게 하시지 않으시겠습니까? 당신도 그분께 나오기를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그분은 말씀 다음과 같이 말씀하십니다.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어쫓지 아니하리라"(요 6:37) 그분이 고난받고 가장 극한 그분의 적들의 살고 있는 예루살렘을 보시고 예수님은 우시면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예루살렘아 예루살렘아 선지자들을 죽이고 네게 파송 된 자들을 돌로 치는 자여 암탉이 그 새끼를 날개 아래 모음같이 내가 네 자녀를 모으려 한 일이 몇 번이냐 그러나 너희가 원치 아니하였도다"(마 23:37)
이런 감동적인 선언을 듣고서 구주 예수님이 열정적으로 죄인들을 그분께 와서 구원받도록 부르시는 열정적인 주님을 누가 믿지 않을 수 있습니까?

세 번째로, 그분의 사람을 볼 수 있는 또 다른 증거가 있는데, 그분은 성령을 보내셔서 당신으로 회개하고 믿도록 이끄십니다. 당신 만일 죄를 애통하고, 죄의 능력과 오염에서 구원받기를 원하는 마음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그런 마음은 하나님의 성령께서 주신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무관심한데도 불구하고, 당신이 당신의 혼의 구원에 관심이 있다는 것은 당신이 다른 사람들보다 더 나아서가 아니라, 성령께서 하늘의 은혜와 사랑으로 당신에게 다가가셨기 때문입니다. 이 거룩한 분은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고(요 16:8), 우리로 거듭나게 하시고(요 3:5), 우리의 영혼을 거룩하게 하시고(벧전 1:2),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고(요 16:13), 모든 은사와 은혜와 모든 옳은 소원과 기질의 주(author)이시며(고전 12;11), 그리스도의 구속의 은혜(benefits)를 받을 수 있도록 전적으로 의지할 수 있는 분입니다. 그러므로 나의 친구여, 바로 그분이 당신을 얻으려고 애쓰고 계십니다. 그러므로 그분에게 항거하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모세의 법을 폐한 자도 두 세 증인을 인하여 불쌍히 여김을 받지 못하고 죽었거든 하물며 하나님 아들을 밟고 자기를 거룩하게 한 언약의 피를 부정한 것으로 여기고 은혜의 성령을 욕되게 하는 자의 당연히 받을 형벌이 얼마나 더 중하겠습니까?"(히 10:28, 29)
"그러므로 성령이 이르신 바와 같이 오늘날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듣거든 노하심을 격동하여 광야에서 시험하던 때와 같이 너희 마음을 강퍅케 하지 말라"(히 3:7, 8). 그분의 이끄심에 굴복하십시오. 이 거룩한 친구의 인도를 따르십시오. 그분이 "당신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로 소원을 두고 행하실 수 있습니다"(빌 2:13). 믿음의 선물을 주시고 당신의 위로자가 되시고 당신의 생애에 인도자가 되어달라고 그분에게 간청하시기 바랍니다.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성경을 이해하고, 당신의 의지를 새롭게 하고, 거룩하고 영원한 것에 대한 당신의 사랑을 고양시켜달라고 간구하십시오. 그러면 어떠한 위험과 고난이 당신 앞에 닥칠지라도 "너희 믿음의 시련이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될 것입니다"(벧전 1:7, 8)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