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베드로의 순교 > 로마편

로마편

성서의 땅

로마편


BC 27년 아우구스투스가 왕위에 오른 것으로 시작된 로마 제국은 그 뒤 아프리카 북부는 물론 중동과 영국에까지 손을 뻗치는 큰 제국을 이루었다. 15세기에는 높아진 시민 의식과 귀족들의 비호로 르네상스를 발원시켰으며 르네상스의 화려한 꽃을 피웠다. 5세기 서로마제국의 멸망 이후 국토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로마는 이태리(Italy)의 수도이다. 고대부터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한다는 말이 있듯이 육지, 수상교통의 중심지로 로마를 기점으로 이태리의 모든 교통이 발달되어 있다. 이태리의 면적은 301,230㎢ 이며, 남북한의 1.4배이다. 기후는 온화한 지중해성 기후이다. 종교는 4세기 말, 기독교를 국교로 삼아 세계 종교로 전파시켰고, 98%가 카돌릭이다. 철저한 종교인이자 세속인으로 통한다. 북부와 남주의 지역감정이 심하다. 이태리의 로마가 우리에게 의미가 있는 것은 베드로와 바울의 순교지이며, 피의 흔적이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1861년에야 카볼과 가리발디에 의해 통일되었다.

5. 베드로의 순교

페이지 정보

조회885회 작성일15-12-24 22:22

본문

A.D.64년 로마시에 큰 화제가 발생되었는데, 그 책임을 기독교인들에게 돌린다. 그리고 당시 대표자였던 베드로를 잡아 죽인다. 그 때 베드로는 나는 주님과 똑같이 십자가에 달릴 자격이 없으니 십자가를 돌려서 내 머리가 땅으로 오도록 매달아 주시오라고 하였다. 보이는 사진은 바울의 참수터에 있는 그림인데, 베드로는 네로 경기장에서 십자가에 거꾸로 달려 순교 당하였다고 전한다.

 

< 신앙생활의 4가지 단어 : 사랑, 감사, 충성, 증인 >

1) 사랑하나님의 편에 속한다.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의 품안에 있어야 한다.

2) 감사내편에 속한다. 내가 받은 은혜와 사랑의 반응은 감사로 표현된다.

3) 충성교회편에 속한다. 감사는 주님께서 사랑하시는 교회를 충성하게 만든다.

4) 증인세상편에 속한다. 감사는 세상에 대해서 순교적인 사명의 표현으로 증인된 삶을 살게한다. 위의 4가지는 사단이 제일 싫어하는 단어이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