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은 이렇게 분별하십시오.
페이지 정보
조회743회 작성일15-11-09 14:29본문
성경에 보면 마지막 때가 되면 거짓선지자들과 이단들이 성행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한다고 하였습니다.
“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라 ”(마7:15) “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내가 그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하리라. ” (막13:6). 그러므로 우리는 영을 분별해야 합니다.
“ 사랑하는 자들아 영을 다 믿지 말고 오직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나 분별하라 많은 거짓 선지자가 세상에 나왔음이라 ” (요1서4:1)
다음과 같은 내용을 가르치는 곳은 이단의 특성을 보이는 단체입니다. 주의하시고 혹시라도 주변에서 이와 같이 가르치는 개인(교수, 전도사, 목사, 간사, 중직자로 위장하고 수시로 속이고 직분과 직위를 도용함)이나 단체(다양한 이름을 사용하는데 속이고 도용하는 경우가 많음) 를 소개받아서 성경공부를 하게 된 경우 담당 교역자와 꼭 상담해 주세요.
1. 성경비유: 성경은 문맥과 문장의 흐름을 따라 읽고 해석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성경을 비유로 풀어야 한다며 신 ․ 구약 성경의 특정구절만 보면서 이 구절 저 구절 짜 맞추기를 하는가?
2. 비밀교육: 복음은 부끄럽거나 감추는 것이 아닌데도, 성경을 가르치면서 목사님과 부모님께는 비밀로 하라고 하는가? 입막음을 시켜 성경공부 하는 것이 탄로나지 않도록 비밀교육을 시키는가?
3. 시대별 구원자 : 예수님은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모든 사람의 구원자이신데도 그렇게 가르치지 않고 시대별로 구원자가 각자 다르게 존재해 왔다며 노아, 모세, 아브라함도 구원자고 신약 때는 예수님이 구원자였지만 말세에는 다른 구원자를 믿어야 한다고 가르치는가?
4. 성경외의 경전: 성경은 유일무이한 하나님의 말씀인데도 성경은 시대에 뒤떨어졌다며 새로운 책을 들고 나와 새시대의 진리라고 주장하는가?
5. 극도의 교회 비난: 교회의 아픔과 상처가 있을 때 그것을 싸매며 기도하고 함께 아파하기 보다 교회의 타락한 모습만 부각하고 비판하면서 위선적인 종교집단으로 매도하는가? 마치 교회에는 진리가 없고 새로운 진리와 구원의 길을 따라가야 한다는 식으로 말하지 않는가? 정통교회 목회자들을 바리새인, 거짓목자라며 비난하는가?
6. 시한부 종말론 : 예수님이 오시는 날과 때는 아무도 모른다고 성경이 말씀했음에도 불구하고 종말, 재림의 날짜를 강조하면서 날짜를 못 박아 말하며 맹종을 강요하지 않는가? 또한 조건부 종말, 예를들 어 2-3년 내에 14만4천명이 찬다며 종말이 올 것이라고 거짓말하지 않는가?
7. 동방한국론: 성경에서 말씀하는 동방은 이스라엘의 동쪽인 팔레스타인 지역을 뜻하는데도 불구하고 성경의 동방이 한국이라고 해석하는 등 성경말씀을 한국의 특정지역이나 특정단체의 사건에 꿰맞추어 억지를 부리는가?
8. 직통계시: 교주에게 하나님이 계시를 내려주셨다며 예수님 이후 2천년만에 새롭게 내려진 계시라고 과장하지 않는가? 또한 교주가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다며 자기 말을 듣지 않을 때 저주받는다고 공포감을 조장하지는 않는가?
9. 극도의 배타성: 다른 교회에는 구원이 없고 자신들의 단체에만 구원이 있다며 정통 기존 교회의 구원이나 진리를 부정하는가?
10. 열매로 구분: 열매를 보면 언제나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하므로 그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마 7:20) 성령의 9가지 열매는 사랑, 희락. 화평, 오래 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 절제(갈5: 22- 23)이다. 사단의 열매는 교만, 음란, 거짓, 탐심, 나태, 분노, 우상숭배, 미움 등이다. 전인격적인 성장과 성숙이 없다면 성령의역사가 아님을 기억 하십시오. 예수님의 사람은 예수님의 성품을 닮아가고 예수님이 하셨던 일을 합니다.
이단에 대해 더 알기 원하시는 분은 기독교 전문 이단 연구 기관인 아멘뉴스나 현대종교를 검색하셔서 그곳에 기록된 자료로 분별 하십시오. 인터넷 자료는 신천지와 이단들이 도배하기에 거짓이 많습니다. 계속 강조하는 것은 교회가 아닌 곳에서 또는 교회의 공식적인 모임이 아닌 곳에서 성경공부를 하자고 권면한다면 이단인 경우가 많습니다. 조금이라도 이상하면 목사님과 상담하십시오. 목회자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이단의 미혹에서 돌아서려면 이렇게 하십시오.
1. 가만히 있지 마십시오. 짜고 진행하기에 머뭇거리면 당합니다.
2.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바로 교회의 목회자에게 연락하셔서 도움을 받으십시오. 절대 목회자에게 전화하기를 주저하거나 머뭇거리지 마십시오. 목회자는 섬기고 돕기 위해서 있습니다. 무엇이든 물어 보세요.
3. 이단에서 나오면 그것으로 끝이 아닙니다. 해독해야 합니다. 소속된 교회에서 건강한 양육과 훈련을 받으십시오.
* 무엇보다 권면합니다. “교회 외부의 개인적인 성경공부를 삼가 하십시오. 꼭 해야 한다면 담당 목회자와 상의를 계속 하고 수시로 진행과정에서 여러분이 공부하는 내용들을 교역자에게 상담과 체크를 받으면서 하십시오.
다시 권면 합니다. 성경공부는 그 어떤 명목으로든지 맑고, 밝고, 투명하게 하십시오. 이단과 사이비에 미혹되지 않게 조심하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한 교회에서 바른 양육훈련을 받으십시오. 꼭!!
출처: 청년사역연구소 ( http://cafe.daum.net/vision12/RUP/331 )
사진: 예수교 장로회 통합 이단대책 위원회
- 이전글천주교인이 하는 진실고백 Nov-09 [Mon] / 2015
- 다음글안상홍 증인회의 교리 Jun-22 [Sat] /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