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애에 대한 하나님의 뜻 > 성도양육

성도양육

성도말씀

성도양육


당신의 생애에 대한 하나님의 뜻

페이지 정보

조회1,045회 작성일13-06-22 01:25

본문

하나님은 여러분의 삶에 대해 구체적인 뜻을 갖고 계십니다.
 
성공담을 들으면 우리는 우선 그 결과부터 축하합니다. 지루한 훈련이나 낙담, 기다림 또는 결정해야 하는 수많은 일들 그리고 꿇어 엎드려 기도하는 그 많은 시간에 대해서는 배우지 않습니다. 실망과 초점을 잃어버린 방향과 빗발치는 비난속에서 그만둘까 하는 갈등 같은 것은 말하지 않습니다. 그러난 안심하십시 오. 성공을 거둔 성도들도 여러분처럼 보통 사람이었습니다. 그들은 완전하진 않았지만 하나님께 절대 복종했습니다.
 
여러분의 삶에 대한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데 특히 우리가 살고 있는 미친 듯이 복잡한 이 세상에서 성공하는 열쇠는, 성실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알아가고, 하나님의 성령을 따르고, 오늘 일을 오늘 끝마치는 것입니다. 그러면 하니님이 여러분 앞에 하나님이 인도하는 다음 문을 여실 때 여러분은 그안으로 걸어 들어 갈 준비가 되어 있을 겁니다.
 
<당신의 생애에 대한 하나님의 뜻을 알아야 한다.>
 
하나님은 당신의 생애에 대한 목적을 가지고 계신다. 당신이 만약 하나님의 계획에서 빗나가다면 당신은 성공적인 그리스도인이 될 수 없다. 하나님의 이 계획은 일반적으로 하나님의 뜻이라고 일컬어진다. 어떤 아버지가 그의 아들에게 "상점에 갔다 오라"고 말할 때 그 말은 아버지의 뜻이다.
 
하나님은 당신이 살 장소를 가지고 계시고 당신이 결혼할 사람을 가지고 계시며, 또한 일할 직장을 가지고 계신다. 하나님의 뜻은 이 큰 결정들과 관계가 있다. 그러나 작은 결정들에 대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
 
대학 신입생 하나가 백화점에 들어가서 두 개의 속옷을 골랐는데, 그가 가진 돈은 한개의 속옷 값밖에 되지 않았다. "어떤 속옷을 사는 것이 나에게 대한 하나님의 뜻일까 ?" 그는 웃고 있는 친구를 항해 물었다. 하나님의 계획에는 우리가 어떤 색깔의 속옷을 사야 한다는 그런 세목까지도 포함되어 있을까 ?
 
그리스도인들이 하는 모든 결정이다 하나님의 뜻 가운데 있는 것은 아니다. 어떤 선교사가 건강
이 나빠져서 일터에서 고향으로 돌아왔다. 그는 너무나 부지런히 일하는 가운데 제대로 먹지도 않고 또 잠도 자지 않았다. 그런데도 친구들은 그가 고향으로 돌아온 것이 하나님의 뜻이었다고 말하였다. 우리가 영양의 법칙을 어기고 하나님에게 책임을 돌릴 수 있겠는가 ? 그리고 그 결과를 하나님의 뜻이라고 말할 수 있겠는가 ?
 
고등학교 학생 두 명이 복음을 전파하고 영혼을 구하는 일을 하기 원하였다. 그들은 빈민촌으로 가서 집을 하나 세내고 그 집을 교회라고 하였다. 그들은 교회 간판을 붙이고 이웃 사람들을 방문하였다. 그러나 그와 같은 일은 불과한 달을 가지 못하였다. 그들은 진지했고 열심히 일하였지만 실패하였다. 그들은 자신들이 하나님의 뜻을 따르고 있다고 생각하였다. 우리가 자신의 결정을 하나님에게 강요하고 그 결정을 가지고 하나님의 뜻이라고 말할 수 있겠는가 ? 분명히 하나님은 고등학교 학생들을 불러 교회를 개척하게 하는 일은 원치 않으실 것이다.
 
( 중 략 )
 
2. 하나님은 그의 뜻을 행하려는 사람들에게 그의 뜻을 보여 주신다.
식료품이 선반에서 저절로 옮겨져서 식탁 위에 놓이는 것은 아니다. 당신이 음식을 먹으려면 직장을 얻어야하고 직장에서 부지런히 일해야 하며 그 다음 에는 당신이 번 돈으로 식료품을 구입해야 한다. 또 당신이 식료품을 구입해서 집 안에 가지고 들어왔을 때에도 음식을 준비해야 한다. 게으름은 하나님의 뜻에 배치된다. 하나님의 뜻은 헌신하지 않은 그리스도인에게 억지로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전적으로 그 뜻을 소원하는 사람들에게만 드러나 보인다. 우리는 우리의 뜻과 마음과 애정과 소원을 전적으로 하나님께 바쳐야 한다.
 
학기말 논문을 가장 잘 쓰기를 원하는 학생은 도서관에서 자료를 조사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낸다. 그와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온전한 뜻을 알기 원하는 그리스도인은 그의 마음을 다하여 하나님의 뜻을 찾아야 한다. 바울은 다음과 같이 기록하였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 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롬 12:1~2). "너희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는 말씀을 유의하기 바란다. 당신은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고 하나님께 쓰임받기 위하여 당신의 생 애를 바쳐야 한다.
 
세계의 거의 모든 남자는 구두로 못을 박아본 일이 있을 것이다. 아내가 "이 그림을 걸어 주세요"라고 요청할 때 남편은 망치를 찾으러 지하실에 내려가기를 원치 않기 때문에 가장 가까운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찾는다. 남편은 그의 구두를 그렇게 사용할 수 있으나까 말이다. 하나님은 대학교만을 두루 다니시 면서 박사 학위를 가진 망치만을 찾는 것이 아니라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을 찾고 계신다. 무슨 일이든지 하기를 원하는 젊은 사람은 하나님에게 사용될 수 있다. D.L.무디는 8학년의 교육밖에 받지 않았지만 한 손으로는 미국을 흔들었고, 또 다른 한 손으로는 영국을 흔들었다. 왜냐하면 그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일이라면 어떤 일이든지 기꺼이 하기를 원했기 때문이다.
 
3. 우리를 위한 하나님의 뜻은 선하다.
어떤 젊은 사람들은 자신을 하나님께 바치면 불행하게 되는 줄로 생각하고 자신을 하나님께 바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어떤 소녀는 연설학 강의실에서 무안을 당했던 일을 기억하고 선교사가 되그를 거부한다. 전도자를 조롱한 소년은 나중에 주일학교에서 일하기를 두려워한다. 이들은 사람들이 자기를 조롱할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앞에서 인용한 로마서 12:1~2을 보면 바울은 하나님의 뜻이 선하다는 것을 우리들에게 상기시킨다. 우리는 하나님의 뜻이 선하다는 것을 하나님에게 증명할 필요가 없다. 하나님은 그것을 알고 계시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뜻이 선하다는 것을 우리 자신에게 증명해야 한다. 우리는 자신을 하나님께 바침 으로써 그리고 하나님이 보여주신 그 뜻을 따름으로써 하나님의 뜻을 증명 할 수 있다.
 
바울의 친구들이 바울의 생명을 염려하였으나, 바울을 예루살렘에 기지 않도록 설득하지 못하였을 때 그들은 "주의 뜻대로 이루어지이다"라고 말하고 그 문제 를 하나님의 손에 맡겼다(행 21:14). 때에 따라서는 그렇게 하는 것이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일이다. 그리고 그렇게 하는 것이 그러한 상황속에서는 족한 일이다.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진다면 올바른 일이 이루어질 것이다.
 
바람직한 그리스도인의 생활  엘머 L.타운즈 저/ 권달천 역 제10장 p.168~173내용을 발췌한 글
 
원문 : Knowing God's Will for Your Life
 
God has a purpose for your life. You cannot be a successful Christian if you miss His plan. The plan of God is usually called the will of God. When a father tells his son, "Go to the store," that is the father's will. God has a place for you to live, a person for you to marry, and a job for you to do. The will of God concerns these large decisions. But what about small decision ?
 
A college freshman stood in a department store considering two shirts. He had money for only one. "Which shirt is the will of God for me ?" he asked his friend who laughed at him. Is God's plan so specific that it includes what color shirt we buy ?
 
But not all decisions Christians make are in the will of God. A missionary returned home from the field in broken health. He had worked so diligently that he had not eaten or slept properly; yet friends said it was the will of God for him to come home. Can we blame God
when we break the laws of nutrition and call the consequences the will of God ?
 
Two hegh school boys wanted to preach the gospel and win souls. They went to the slums, rented a house, and called it a church. They nailed up a church sign and visited the neighbors; yet the experiment lasted only one month. They were sincere and worked hard, but they failed. They thought they were in the will of God. Can we force our decisios on God and call them His will ? Obviously, God would not call high school boys to start a church.( omitted )
 
2. God shows His will to ghose who will do it.
The week's groceries won't hop off the grocery shelves and place themselves on the table. Before you can eat you must get a job and work diligently; then you use your earnings to purchase groceries. Even when you get your food to the house, it must be prepared. Laziness is inconsistent with God's will. The will of God will not be forced on the unyielded Christian. God's will is revealed only to ghose who wholly desire it. We have to be sure that our will, heart, affections, and desires are wholly surrendered to Him.
 
The student who wants to write the best term paper spends endless hours in the library researching material. Just so, the Christian who wants the perfect will of God must search for it with his shole heart. Paul noted, "I beseech you therefore, brethren, by the mercies of God, that ye present your bodies a living sacrifice.... that ye may prove what is that good, and accepatable, and perfect, will of God" (Romans 12: 1,2). The word present means to give. You must yield your life to find the will of God and be available for His use.
 
Almost every man in the world has driven a nail with his shoe. When his wife asks, "Hang this pictur," he looks for the nearest thing at hand because he doesn't want to go tod the basement for a hammer. He drives the nail with his shoe because it's available. God doesn't walk only through the universities looking for the polished hammer whth a Ph D. God is looking for available people. Any young person who is willing to do anything can be used of God. Dwight L. Moody had an eighth grade education, but he shook America with one hand and Great Britain with the other because he was willing to do anything. that God wanted.
 
3. God's will is good for us.
some young people will not surrender to God, thinking they will be miserable if they do. A girl remembers being embarrassed in speech class and resists becoming a missionary. A boy makes fun of a preacher and later is afraid to work on the Sunday School buses, thinking people will mock him.
 
In Romans 12:1~2, just quoted, Paul reminds us that the will of God is good. We don't have to prove to God that His will is good. He knows that. We must prove it to ourselves. We prove God's will by yielding ourselves to Him and following His revealed will. When Paul's friends feared for his life but could not persuade him to stay away from Jerusalem, they said, "The will of the Lord be done," and they left the matter in God's hands(Acts 21:14). That is all we can do sometimes, and that is enough in such situations. If God's will is done, the right will be done.
 
**************************************************************
 
< 하나님의 뜻을 아는 법에 관한 도서목록 >
1. 나의 결정과 하나님의 뜻 : 게리 프리슨. 로빈 맥슨 공저 김지찬 역/ 말씀사
2. 내게 강같은 평화 : 리챠드 스트라우스 저/ 한균 역 말씀사
3. 내 원대로 마옵시고 : 윌리엄 M. 플레처 저 네비게이토
4. 어떻게하면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습니까 ? : 팀 라헤이 저/ 김원주 역/ 말씀사
5.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알려면 : 스티브 클락 저/ 김혜경 역 두란노
6. 주님의 오묘한 인도 : 프레드릭 마이어 저/ 정영선 역 말씀사
7. 하나님, 정말 당신이십니까 ? : 로렌 커닝햄. 제니스 로저스 공저 예수전도단 역/ 예수전도단
8. 하나님의 뜻을 아는 길 : 블레인 스미드 저/ 송성진 역 말씀사
9. 하나님의 뜻을 아는 방법 : 리처드 L. 쉬트라우스 저/ 이기문 역 기독교문사
10. 하나님의 뜻을 아는 법 : 러쓰 존스톤 저/ 네비케이토(소책자)
11. 하나님의 뜻을 알려면 : 풀 E. 리틀 저/ I.V.F(소책자)
12. 하나님의 뜻을 찾는 법 : 죤 맥아더 저/ 조성훈 역/ 나침반(소책자)
13. 하나님은 여전히 우리를 인도하시는가 : 시들로두 백스터 저/ 김의장 역/여수룬
14.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법 : 챨스 스탠리 저/ 이미정 역/ 두란노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