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의 세가지 큰 원수들
페이지 정보
조회845회 작성일13-06-22 14:52본문
사랑하는 친구여,
주 예수님을 당신의 구세주로 모신 그 순간부터 당신은 천국을 가는 좁은 길을 가고 있습니다. 이 길을 가다보면 당신과 나는 천국으로 가는 길을 걷고 있는 많은 다른 그리스도인들을 만날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천국가는 길이 편하지 만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왜 그런가요 ? 그것은 우리에게 많은 원수들 이 있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그리스도인의 세 큰 원수들 -- (1)"세상" (2)"육신" (3)"마귀" 가 있다고 말합니다.
이 원수들이 하는 일이 무엇입니까 ?
그들은 우리를 범죄하도록 유도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들을 이기고 승리할 수 있는 길을 마련하셨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우리가 어떻게 이 세 원수들을 이길 수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1.세상
성경에는 "세상"이란 말을 여러가지 다른 뜻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때때는 하나님께서 지으신 이 땅을 말할 때도 있고 어떤 때는 요한복음 3:16에서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하신 것처럼 세상에 있는 사람들을 가르키기도 합니다.
세번째 의미는 요한일서 2:15에서 성경이 "세상을 ... 사랑치 말라" 하신데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의 "세상"은 어떤 의미입니까? 그것은 사단이 우리를 하나님에게로부터 끌어 내려고 사용하는 세상에 있는 매혹적인 것 들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온 마음을 다해 그분을 사랑하기를 원하십니다. 사단은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그래서 그는 세상에 있는 매력적인 것들을 사용하여 우리를 유혹하여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분의 뜻을 행하기 원하는 것에서 멀어지게 합니다.
사단이 우리를 하나님께로부터 멀어지게 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것들이 무엇 입니까 ? 사단은 T.V.나 영화 또는 어떤 종류의 음악이나 우리가 좋아하는 어떤 것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중 어떤 것들은 그 자체가 죄된것은 아닙니다. 그러난 그것들이 우리의 삶에서 첫 자리를 차지하기 시작하면 우리에게 죄된 것이 되는 것입니다. 만약 그것들이 우리로 기도하는 것과 말씀을 읽는 데에 시간을 덜 드리게 하든지 주일에 교회에 가지 못하게 하는 원인이 된다면 그것들은 우리에게 악한 것입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 들을 사랑치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속에 있지 아니하니" (요한일서 2:15) 성경은 그리스도께서 "이 악한 현 세상에서 우리를 건지시려고 우리 죄를 위하여 자신을 드리셨다"고 말씀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세상과 그 안에 있는 죄악된 유혹을 이기기를 원하십니다.
어떻게 우리가 "세상"을 이길 수 있습니까 ?
우리는 주 예수님을 온 마음을 다하여 사랑함으로 세상을 이길 수 있습니다. 세상에는 우리를 유혹하는 것들과 죄악된 쾌락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들이 참으로 우리 마음을 만족케하지 못합니다. 오직 그리스도만 그렇게 하실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리스도에 대한 더 큰 사랑을 갖기 원하십니까 ?
그러면 당신에 대한 그분의 크신 사랑을 생각해 보십시오. 그분이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셨는지 그리고 당신의 죄를 위하여 어떻게 고난을 받으시고 죽으셨느지 생각해 보면 당신은 그분을 더욱 더 사랑할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주 예수님을 지정으로 사랑한다면 세상의 것들이 아닌 하나님의 것들을 사랑할 것입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위엣 것을 생각하고(흠정역:사랑하고) 땅엣 것을 생각치 말라" (골로새서 3:2)
2. 육신
그리스도인의 두번째 큰 원수는 "육신"입니다. "육신"이란 무엇입니까 ? 육신은 우리의 죄된 인간적 성품입니다. "육신"의 다른 이름은 자아입니다. 자아는 우리의 내적 성향(모습)입니다. 우리가 내적으로 참으로 어떠한지 알기 위해서 자아가 어떻게 생겼는지 살펴 봅시다.
자아는 매우 교만합니다. 사실 자아는 세상에서 자신이 가장 중요한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자아는 모든 사람이 자기를 우러러 보기를 원합니다. 자아는 완전히 이기적입니다. 자신을 기쁘게 하기 위하여 삶니다. 자아는 언제나 자기 마음대로 하기를 원하며 다른 누구의 말도 순종하기 싫어합니다. 자아는 자기가 잘못된 것을 결코 인정하려 하지 않습니다. 항상 다른 사람을 비난 하려고 합니다.
자아는 쉽게 감정이 상하고 "상처"를 입습니다. 자아는 다른 사람들을 용서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그대신에 원한을 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다를 사람들을 용서해야 한다고 말씀하시나 자아는 결코 하나님께 순종하길 원치 않습니다. 우리가 이 사실을 인정하기를 싫어할지 모르나 이것이 당신과 나의 내적인 모습입니다. 자아가 우리마음의 보좌에 앉아 있습니다.
우리가 구원받았을 때, 다른 분 곧 주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의 마음에 들어 오셔서 거하시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그러나 아직 한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그 문제는 자아가 밖으로 옮겨 가지 않은 것입니다.
자아가 여전히 우리 마음속에 있습니다.
아마 당신이 이 사실을 이미 알고 있을지 모르지만 그리스도께서 당신속에 계심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하지 말아야 할 일들을 당신이 합니다. 그 이유는 자아가 아직 당신의 마음의 보좌에 앉아 있기 때문입니다.
자아가 보좌에 앉아 있을 때, 우리는 많은 죄를 범합니다. 우리는 교만합니다. 이기적입니다. 불순종합니다. 다투고 화를 냅니다. 용서하지 않습니다.이런 죄들은 주 예수님의 마음을 아프게 합니다. 그것들은 예수님께서 우리를 부끄럽게 여기도록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자아를 이기기 원하십니다.
자아에 대해 승리하는 비결은 무엇입니까 ? 그 비결은 그리스도를 우리 삶의 왕이 되시게 하는 것입니다. 보좌에서 자아를 내리고 그리스도를 그위에 모셔야 합니다. 주 예수님께서 참으로 우리 삶의 왕이 되시게 하는 것입니다. 보좌에서 자아를 내리고 그리스도를 그 위에 모셔야 합니다.
주 예수님께서 참으로 우리 삶의 왕이 되실 권리가 있으십니다. 왜 그렇습니까 ? 그것은 우리가 그분께 속했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 너희는 너희 것이 아니라,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 (고린도전서 6:19,20) 하셨습니다. 주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지불하신 값이 무엇입니까 ? 그 값은 자신의 피였습니다. 우리를 구속하시려고 자신의 생명을 바쳤습니다.
우리가 지금 누구에게 속하여 있습니까 ? 그리스도께 속해 있습니다. 그분이 우리 마음의 왕이 되실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우리 마음의 왕이 되실 권리가 있으시지만 주님은 우리가 그분께서 우리 삶의 왕이 되시기를 원한다고 그분께 말씀드리기를 기다리고 계십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 마음의 보좌위에 계시면, 우리는 그분의 사랑과 기쁨과 그분의 평안을 우리 마음에 갖게 되며 자아의 죄들을 범치 않을 것입니다.
당신은 자아와 그리스도 중에서 선택해야 합니다. 누가 당신이 마음의 보좌위에 앉을 것인지 당신이 결정해야 합니다. 만약 그리스도를 당신의 삶의 왕으로 선택 하신다면 그것은 그분께 순종해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은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왕이 되시기를 원치 않으십니까 ?
여기서 잠깐 멈추고 그분께 당신이 진정으로 그분이 당신이 왕이 되시기를 원한다고 말씀 드리겠습니까 ? 당신이 기도할 수 있는 기도가 여기 있습니다 : " 주 예수님, 당신이 저를 그토록 사랑해 주시고 나를 위해 죽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이제 나는 당신께 속해 있습니다. 나는 당신께서 나의 마음의 보좌위에 앉으셔서 나의 삶의 왕이 되시기를 원합니다. 당신께 순종하고 당신의 뜻대로 살기를 원합니다."
기억하십시오, 만약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왕이라면 당신은 자아가 아닌 그분을 기쁘시게 해야 합니다.
3. 마귀
그리스도인에게 가장 큰 원수는 마귀입니다. 그는 또 사단이라고도 불리 웁니다. 성경은 그에 대해, " ...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베드로전서 5:8)라고 말씀합니다.
그리스도를 당신의 구세주로 모셨을때 당신은 사단을 매우 화나게 한 것입니다. 당신은 그를 버리고 주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과 연합한 것입니다. 사단은 당신이 천국에 못가게 할수 없다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그는 그래도 당신을 유혹하고 범죄케 하려고 그가 할 수 있는 온갖 일을 다 할 것입니다.
사단은 어떻게 우리를 유혹합니까 ? 우리 마음에 그릇된 생각을 품게함으로 그가 우리를 유혹합니다. 사단은 직접 이렇게 할 수도 있고 영화난 T.V., 또는 음란한 인쇄물들을 사용하여 우리의 마음에 잘못된 생각들을 품게할 수 있습니다.
사단은 부도덕이나 성적범죄로 당신을 유혹할 것입니다. 그는 당신을 마약이나 음주로 유혹할 수도 있습니다. 그는 이러한 것들이 당신의 몸과 마음을 망치게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단은 다른 방법으로도 당신을 공격합니다. 당신이 범죄할 때 사단은 당신으로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진노하셔서 용서치 아니하실 것이라고 생각하도록 시도할 것입니다. 당신의 구원을 의심하게 하려 할 것입니다. 사단은 당신을 낙심케 하려 하고 두려워하고 무서워하게 하려 할 것입니다. 사단은 지독한 원수 입니다!
우리는 우리 힘으로 사단을 이길 수 있습니까 ? 아닙니다. 할 수 없습니다. 그는 우리에게는 너무 강한 대적입니다. 그러나 여기 기쁜소식이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이미 우리를 위해 사단을 이기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돌아 가셨을 때, 사단은 자기가 큰 승리를 했다고 생각 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무덤에 그냥 계시지 않았습니다.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신 것입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는 사단과 모든 어두움의 권세들을 이기고 승리하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구세주이시며 우리가 그분께 속하였기 때문에, 우리는 그가 사단을 이기신 승리를 함께 나누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승리는 우리의 승리입니다. 주 예수님께서 사단의 권세에서 우리를 자유케 하셨습니다.
우리는 사단을 두려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 그것은 그리스도 께서 우리 안에 살아 계시고 그분이 사단보다 더 크시고 강하시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말하기를, "... 너희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이보다 크심이니라." (요한일서 4:4)고 했습니다. 이 구절의 말씀이 무슨 뜻입니까 ? 그것은 우리안에 살아 계시는 그리스도께서 세상에 있는 사단보다 더 크시다는 뜻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안에서 살면서 사단의 유혹을 이기고 승리하게 하십니다.
사단의 유혹들을 이기고 승리하는 비결은 그리스도께서 우리안에서 사시는 것을 아는것과 그분이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도록 그분을 의지하는 것입니다.
한 어린 소녀가 이 비결을 배웠습니다. 그 아이가 말했습니다. "사단이 내마음 문을 두드리며 못된 짓들을 하게 할 때, 나는 말해요. "주 예수님, 주님이 문을 열어 주세요 ?" 그때 사단은 주 예수님을 보고 정중하게 절하며 "미안합니다. 잘못 찾아 왔습니다." 하고 떠나지요."
이 소녀의 비결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곧 그리스도께서 자기 마음에 사시는 것을 인정하고 사단의 유혹을 이기고 승리케 해 주시도록 그분을 의지하는 것입니다. 우리도 이렇게 해야 할 것입니다.
사단이 우리를 유혹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를 범죄케 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사단에게 "아니야"라고 말하면 됩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 (야고보서 4:7)
- 이전글광야의 교훈 Jun-22 [Sat] / 2013
- 다음글너희가 어떻게 듣는가 Jun-22 [Sat] /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