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격훈련 인격의 사역..."중요한 것은 내면입니다"
페이지 정보
조회716회 작성일13-06-22 00:52본문
"제자가 그 선생보다 높지 못하나 무릇 온전케 된 자는 그 선생과 같으리라"
(눅 6:40)
(눅 6:40)
이 구절에서 주 예수님은 열두 제자에게, 그들이 다른 이들을 훈련시키러 나갈 때 그들의 제자들이 영적인 삶에서 그들 자신이 이룬 수준보다 더 큰 진보를 이룰 것으로 기대할 수 없다는 사실을 상기 시켰습니다. 다시 말해서, 다를 이들에 대한 우리의 영향력은 우리 자신의 현재 모습에 의해 제한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O.L. 클라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당신이 알지 못하는 것을 가르칠 수 없으며 당신이 가보지 않은 곳으로 인도 할 수없다." 주님은 이 교훈을 보강하시기 위해 티와 들보의 비유를 덧붙이셨습니다.
제 자신이 엄청난 죄로 휘청거리면서 자그마한 죄와 싸우는 사람을 도와 줄수는 없습니다. 제 자신은 그것을 순종하지 않으면서 다른 이에게 성경의 어떤 명백한 명령을 순종하라고 강권할 수는 없습니다. 제 삶에 더떤 부분이 실패할 경우 그 부분에 있어서는 제 입이 닫히게 마련입니다.
제 제자가 완전해 졌을 때, 즉 제가 그를 훈련시키기를 끝마쳤을 때, 저는 그가 제 자신의 영적인 수준보다 조금이라도 높아질 것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그가 제 높이 만큼 진보할 수는 있지만, 제가 그를 그 이상으로 이끌 수는 없는 것입니다.
이 모든 사실은 우리가 우리 자신에게 주의해야 함을 새롭게 상기시켜 줍니다. 우리의 사역은 인격의 사역이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내면입니다. 우리는 똑똑하고 언변이 좋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삶에 나태하고 불순종하는 오점이 있다면, 다른 사람들에 대한 우리의 훈련은 소경이 소경을 인도하는 경우가 될 것입니다.
[ 윌리암 맥도날드 ]
- 이전글기질과 성령 (1) Jun-22 [Sat] / 2013
- 다음글순종과 헌신 Jun-22 [Sat] /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