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부모 일곱가지 비결
페이지 정보
조회878회 작성일13-06-22 18:40본문
피아노를 가졌다고 누구나 피아니스트가 되는 것이 아니듯 자녀를 가졌다 해서 누구나 부모가 되지 않는다.』
부모에게도 학습이 필요하다는 얘기다. 다음은 송길원 목사의 강의, 좋은 부모가 되는 일곱가지 비결.
첫째 비결은 자녀를 노엽게 말라는 것.
둘째 자녀를 하나님의 선물로 대하라.
감리교회의 창시자 요한 웨슬리와 찬송작가 찰스 웨슬 리는 열여덟, 열 아홉번째 아들이다. 그의 어머니 수잔나 웨슬리가 열일곱째 아들을 낳은 후 수태를 포기했다 면 이 두 아들은 세상에 나지 못했다. 어린아이가 태어나고 있음은 하나님께서 아직 세상을 포기하지 않았다는 말이 있다.
셋째 비결은 「맘마 」와 「지지」를 동시에 가르치라는 것.
맘마는 허용이고 지지는 금지다. 애정과 사랑을 허용하되 도덕과 규율을 가르쳐야 한다. 맘마는 저 절로 배워지지만 지지는 교육에 의해 배워 진다.
넷째 대화로 기적을 일궈내라.
대화는 사랑과 관심에서 출발한 다. 자녀와의 대화는 그러나 하나님의 기준에 도달하려는 비전을 담아야 한다. 대화를 위해 부모는 학습해야 하며 자녀의 관심이 무엇인지 지켜봐야 한다.
다섯째 IQ보다는 EQ ·MQ·HQ에 승부를 걸어라.
지능지수 곧 두뇌력보다는 인간관계를 결정 짓는 마음의 지수 곧 EQ와, 인격을 뒷받침하는 도덕지수 (MQ), 신앙 곧 영성지수(HQ)가 훨씬 중 요하다.
여섯째 비결은 말이 아니라 모범으로 가르치라는 것.
사랑을 받아 본 사람만 사랑할 수 있다. 영화 「아름다운 비행」에서는 기러기 새기들이 자기들을 부화 시킨 한 소년을 어미로 생각하고 따라 다닌다. 기러기처럼 사람도 부모의 사랑과 관심을 머리속에 기억한다.
일곱째 구체적인 작전을 세우라.
- 이전글부모의 역할 Jun-22 [Sat] / 2013
- 다음글음욕 버릴때 성은 신성 Jun-22 [Sat] /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