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당한 아버지 像 > 가정생활

가정생활

성도말씀

가정생활


당당한 아버지 像

페이지 정보

조회1,005회 작성일13-06-22 20:22

본문

아이들에게 아버지의 모습은 어떻게 비쳐져야 할까. 지난 번 전국을 강타한 아버지 신드롬은 나약한 아버지, 초라한 아버지의 모습으로 일관돼 안타깝다는 소리가 많았다.
 
가정과 사회가 바로 서기 위해서는 건강한 아버지가 필요한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존경받고 신뢰받는 아버지 상을 만들기 위해 아버지모임 전국연합(회장 李在澤)은 새해가 밝자마자「아버지 헌장」을 발표했다.
 
이와관련, 李씨는 『각 단체별로 마련한 아버지들이 지켜야 할 실천사항을 한데 모아 6개월 작업끝에 만들었다』며 『자녀들의 본보기가 되는 아버지의 모습이 올바르게 정립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아버지헌장>
① 아버지는 가족의 생계와 행복을 위해 힘쓰며 가족은 이를 인정하고 협조해야 한다. 아울러 자녀와 배우자를 보호하며 정신적 지주로서 참된 가장이 된다.
 
② 아버지는 자녀들이 건전한 자아를 가진 성숙한 인간으로 발달할 수 있도록 적절한 환경과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올바른 가치관과 행동을 지키며 자녀 양육과 교육의 공동책임자로서 그 본분을 다한다.
 
아버지는 가족 중심에서 벗어나 다른 어린이들에게도 애정을 가진다. 지역 사회 발전에도 힘쓰며 효 평등 협동등을 토대로 한 공동체문화를 이끌어 간다.
 
④ 아버지는 개인임과 동시에 직장과 사회 국가의 일원으로서 그 발전에 이바지 하며 책임있는 생각과 행동을 유지한다. 아울러 아버지들의 이러한 노력은 존중되고 높게 평가 되어야 한다.
 
⑤ 아버지는 한 인간으로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자유를 보호 받을 수 있어야 한다. 현실적인 능력이 아닌 한 인격체의 인품으로서 순수하고 참되게 평가되어야 한다.
 
⑥ 아버지는 끊임없이 자기를 계발하는 가운데 자신의 올바른 역할과 권리를 찾는다.
 
⑦ 아버지는 가족뿐 아니라 사회 국가로부터 아버지 역할을 잘 할 수 있도록 협조받아야 한다. 또한 건강을 잃었거나 위기에 처했을 때에는 도움을 줄수 있는 대책이 세워져야 한다

댓글목록